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3회 세계장애여성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본문

제3회 세계장애여성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열려···

 

d116e557e01a0f59bdeacf4708da9ed9_1448599748_3989.PNG
 

제3회 세계장애여성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지난 4월 30일 삼성동 서울의료원 신관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장애여성 인력개발센터(이사장 허혜숙)에서 열렸다.

 

세계장애여성대회는 세계 장애여성들의 국제 교류와 연대를 통하여 장애여성 운동을 확산하고 각 국의 장애여성 운동을 격려, 지원하기 위한 국제대회로서 2007년 1회 세계장애여성지도자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의 장애여성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장애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육성할 것을 결의하였고, 2011년 2회 대회에서는 “세계 장애여성들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UN 새천년 개발목표의 실질적 구현”을 위한 <세계장애여성연대기금>을 조성하였다.

 

금년 9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열리는 3회 대회에는 전 세계 100여 저개발국 장애여성들을 초청한다. 1,2회 대회에서 구축된 세계장애여성 네트워크를 더욱 확산하고, 장애여성의 빈곤탈피, 권익보호, 이동권확보 및 모성보호 등 제반 복지정책을 구현하는 “세계장애여성기구”를 공식 UN기구(ECOSOC Consultative Status)로 등록하여 세계 장애여성 운동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토대를 구축함을 목표로 한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은 국내 최대의 장애여성단체로서 장애 여성들이 경제적 자립 기반구축을 통해 빈곤을 탈피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소외에서 벗어나 가족과 사회 일원으로 주체적이고 당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평등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도모한다.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의 중앙회 회장으로서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허혜숙 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도 준비 및 진행 일체는 시민사회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각 계로부터의 다양한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절약된 행사예산은 모두 “세계장애여성 연대기금”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사회봉사와 복지후원에 뜻 있는 여러 단체 및 독지가 여러분들의 후원과 응원을 요청드립니다.” 라고 당부하였다. 조직위원회 연락처는 02-761-7482 wsbt111@hanmail.net 이다.